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3일 새벽 0시 30분에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호주와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이 경기는 특히 2015년 호주 아시안컵 결승에서 2-1로 패한 아픔을 털어내고자 하는 호주와의 리벤지 매치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축구 팬들은 이 매치를 통해 역사적인 승리를 이루어낸다면 한국에게 큰 의미를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호주 축구 중계는 어디서 하는지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대한민국 호주 축구 중계 사이트
한국 호주 축구 중계는 TV와 모바일에서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에서는 tvN과 tvN SPORTS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이 경기의 해설진으로는 ‘국민 캐스터’ 배성재 아나운서, 전 축구 선수 박주호, 그리고 김환 해설위원이 나서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과 PC에서의 시청은 쿠팡플레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정용검 캐스터와 ‘축구 도사’ 한준희 해설위원, 그리고 축구 선수 이근호가 호흡을 맞추어 풍성한 해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두 해설진이 함께 소개되었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어떤 해설진을 선택할지에 대한 많은 기대와 호기심을 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의 해설을 통해 경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쿠팡플레이 해설진
쿠팡플레이는 2월 2일 오후 11시 30분부터 프리뷰쇼를 시작으로 AFC 아시안컵 카타르 2023 8강전에서 클린스만호의 대표팀이 호주와 맞붙는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8강전을 포함한 대한민국 경기 전체에 대해 35경기에 걸쳐 자체 중계진을 투입하여 한국어 중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8강전에서는 한준희 해설위원, 이근호 해설위원, 그리고 정용검 캐스터가 함께 호흡을 맞출 것입니다. 쿠팡플레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경기 시작 전 승부결과를 각자 예측하는 온라인 투표 및 경기 시청 알림을 사전 설정할 수 있으며, 경기 시작 1시간 전에는 ‘프리뷰쇼’를 통해 쿠팡플레이 해설진이 직접 양팀 라인업 및 관전 포인트를 날카롭게 분석하여 생생한 시청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쿠팡플레이는 경기 결과와 어울리는 맞춤 엔딩곡으로 경기 마지막까지 깨알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지난 바레인전, 요르단전, 말레이시아전, 그리고 사우디전에서의 엔딩곡은 축구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24개 참가국의 경기를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하며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경기뿐 아니라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서비스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합니다.
8강 이후 대한민국의 경기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강을 가리는 모든 국가들의 경기를 쿠팡플레이에서 디지털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한국이 호주를 이기면, 요르단과 타지키스탄 중 승자와 4강에서 대결하게 될 것입니다. 축구 팬들은 이 흥미진진한 경기들을 기대하며 응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tvN SPORTS 해설위원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에서 대한민국과 호주의 맞대결이 tvN과 tvN SPORTS에서 독점 생중계됩니다. tvN과 tvN SPORTS는 오는 3일 한국시간 오전 0시30분에 개최되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의 준결승전을 이날 오전 0시10분부터 독점 생중계합니다. 이날 8강전의 해설진으로는 배성재 캐스터와 전 축구선수 박주호, 김환 해설위원이 참여합니다. 축구팬들은 이 뜨거운 대결을 tvN과 tvN SPORTS를 통해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 호주 경기 무료 라이브 시청하는곳은?
이번 한국 호주 축구 중계인 4강전은 쿠팡플레이와 tvN, tvN SPORTS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쿠팡플레이 앱을 설치하여 30일 무료체험을 통해 경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 호주 역대전적
한국과 호주의 역대전적은 28전 8승 11무 9패로 비등합니다. 그러나 이번 아시안컵에서 천신만고 끝에 8강에 오른 대한민국 대표팀과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호주와의 맞대결에서 4강 진출을 놓고 다툴 예정입니다. 호주는 지난 28일 일찌감치 인도네시아를 4-0으로 격파하며 4강진출을 확정했습니다. 그들은 한국보다 이틀 더 쉬었을 뿐만 아니라 16강전에서는 90분의 경기만을 치렀고 4골을 넣으며 선수들에게 충분한 휴식을 제공했습니다.
반면, 한국은 호주에 비해 이틀 덜 쉬고, 8강전에서는 120분의 사투를 펼쳤습니다. 이로 인해 체력적인 문제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은 호주와의 역대 상대 전적에서 28전 중 8승 11무 9패를 기록 중입니다. 특히 2010년대 들어서는 2승 3무 2패로 팽팽한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이번 8강전은 지난 2015년 대회 결승전 패배를 설욕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당시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호주에게 승리를 거뒀지만, 결승전에서 1-2로 패했습니다. 이제 9년 만에 찾아온 설욕의 기회, 한국과 호주의 대회 8강전은 오는 2월 3일 00시 30분에 열립니다.